본문 바로가기
이슈트렌드

지드래곤 POWER 2024 MAMA에서 더욱 강력한 무대

by SUPERZIN 2024. 11. 27.
반응형

지드래곤 컴백 소식과 2024 MAMA에서 그의 무대는 전세계적으로 신선한 충격과 감동을 주었다. 그의 컴백은 전세계 K-POP팬들에게 행복을 가져다 주었고, MAMA에서 선보인 무대에서의 퍼포먼스는 전세계 사람들을 열광하게 만들었다. 유튜브외 많은 대중매체에서 지드래곤의 검색량은 어마어마했다.

POWER로 돌아온 지드래곤

지드래곤은 이번 신곡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그는 "‘파워’는 힘에 관한 노래인데 상대적이지 않나. 근력도 있고 체력도 있고 여러가지가 있는데 나한테 힘은 음악이다”라며 “제3자로 (나의) 7년의 공백기를 바라봤을 때 요즘 미디어의 힘이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미디어의 힘에 대한 풍자를 담은 음악으로, 중간 지점에서 다양한 힘을 잘 융화시켜보자는 여러가지 뜻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파워’는 디지털 싱글 형태로 공개된 신곡이지만, 지드래곤의 본격적인 솔로 컴백은 곧 다가올 것으로 보인다. 지드래곤은 SNS를 통해 ‘프리-릴리즈’라고 밝혀 이번 ‘파워’가 향후 발매될 새 앨범의 ‘선공개 싱글’이라는 점을 암시했다.

 

2024 MAMA 지드래곤

이날 지드래곤은 '무제(無題)'로 오프닝을 열고는 7년 4개월만에 발매한 신곡 'POWER'(파워) 무대를 선보였다. 이어 태양과 대성이 피처링한 신곡 'HOME SWEET HOME'(홈 스위트 홈)에 이어 'BANG BANG BANG'(뱅뱅뱅)과 'FANTASTIC BABY'(판타스틱 베이비) 무대까지 꾸미며 팬들을 열광시켰다.

 

그들의 화려한 무대와 열광하는 관중들을 향한 제스처 하나 하나가 최고의 장면이라 할 수 있다. K-POP의 선두주자로서 많은 아티스트들에게도 신선한 무대를 선보였다.

HOME SWEET HOME

22일 오후 G-DRAGON이 88개월 만의 신곡 ‘POWER’ 공개 이후 한달여 만에 새로운 신곡 ‘HOME SWEET HOME’을 깜짝 발매했다. 무엇보다 신곡 ‘HOME SWEET HOME’은 빅뱅의 멤버 태양과 대성이 피처링으로 참여해 그 의미를 더한다. '봄여름가을겨울 (Still Life)' 발표 이후 2년 7개월 만에 발매하는 빅뱅 완전체 신곡인 것. 빅뱅 멤버 전원의 피처링을 통해 빅뱅 특유의 독창적이고 멋드러진 음악적 색깔을 고스란히 담아내, 팬들의 향수를 자극하고 있다.

 

 

 
반응형

/* 링크버튼 */ twitter /* 링크버튼 끝 */